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인권교육으로 김포 학생선수 성장 지원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인권교육으로 김포 학생선수 성장 지원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1.22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육지원청(정경동 교육장)이 학교운동부 학생선수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12개 교육지원청*과 연합하여 1123()부터 1130()까지 6일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을 실시한다.

* 고양, 광명, 광주하남,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김포, 부천, 성남, 수원, 용인, 파주, 평택

이번 연수는 김포 학교운동부 선수와 개인 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줌(Zoom) 및 유튜브(YouTube) 등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 방식으로 운영하며, 행복한 학교운동부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공감대를 이루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각 종목별 스포츠 스타 12*이 연수의 강사로 나서 연수에 대한 학생선수들의 기대가 높다. 강의 내용은 스포츠 스타들의 경험과 더불어 학생선수의 인권, 학습권, 진로 등을 주제로 구성된다.

* 역도(이영배), 피겨(곽민정), 피트니스(최성조), 기계체조(여홍철), 복싱(이옥성), 펜싱(남현희), 태권도(오혜리), 빙상(제갈성렬), 축구(조원희), 씨름(이태현), 사이클(장선재), 핸드볼(최현호)

원격연수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안내한 접속 QR코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격 강의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다.

한편, 연수 후 4주간 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하여 연수 당일 강의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선수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경동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원격으로 실시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통해서 자신들의 인권, 학습권, 진로 역량이 신장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