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콜 택시 이용 편의도모
김포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콜 택시 이용 편의도모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2.0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3일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 수험생들의 고사장 정시 입실을 돕기 위해 관내 택시업계와 신속한 택시 콜배차·수락 협조체계를 구축해 수험생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김포통합콜(☎1899-3040)로 전화하면 음성인식으로 연결되는 콜택시 호출을 통해 현재 위치를 알린 후 최종 목적지(관내 9개교)를 말하면 배차요청이 접수된다.

음성인식이 실패하면 자동으로 콜센터(상담원)에 연결돼 상담원에게 접수할 수 있어 콜택시 호출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콜센터는 음성인식을 통해 수험생임과 목적지를 확인하면 콜 배차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되며 택시운수 종사자는 콜 배차 단말기에서 수험생 표기를 확인해 콜을 수락해 이동한다.

김광식 대중교통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2월로 연기된 만큼 수험생 편의를 위해 택시 콜 서비스를 실시하니 원활한 고사장 입실이 필요할 경우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포통합콜(☎1899-3040) 전화 요령(예시) >

1. 음성인식 진행

▸출발지를 말씀하세요. → “김포시청앞” → 출발지 “김포시청앞” 맞습니까 → “네” or “아니오”(“아니오”일 경우, 상담원 연결) → 목적지를 말씀하세요. → “수험생, 김포고” → 배차성공

2. 음성인식 실패 시, 자동 콜센터(상담원) 연결

▸음성인식 진행중 확인이 어려운 경우, 자동으로 상담원 연결되므로 상담원과 통화(수험생임을 밝힐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