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희망의 책꾸러미 비대면 배부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희망의 책꾸러미 비대면 배부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2.1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문상호, 민간위원장 양종철)는 지난 10일 제4회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시회의를 개최한 뒤 아동·청소년 희망의 책 꾸러미 지원 사업에 따른 책 배부를 실시했다.

이날 임시회의는 올해 신규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사업 결과 보고 후 아동·청소년 희망의 책 꾸러미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과 홀몸 어르신 생신상 식품 꾸러미 지원 사업 물품 및 대상자 선정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서 아동·청소년 희망의 책 꾸러미 물품을 사회복지 명예공무원과 함께 비대면으로 대상 가정을 방문해 배부했다.

해당 사업은 사회복지 명예공무원이 추천한 대상자 중 가정형편 상 학원을 제대로 다니지 못하고 기초학습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20가구를 선정해 가구 당 15만 원 상당의 원하는 도서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양종철 민간위원장은 “이번 희망의 책 꾸러미 지원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학습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상호 장기본동장은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맞춤형 감동복지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