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정초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개최
옹정초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1.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정초등학교(교장 김준희)가 지난 1월 8일(금) 2020학년도 졸업식을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진행했다.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옹정초등학교는 1972년 3월 2일 개교한 이래 올해로 49회 졸업식을 맞이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의미있는 졸업식을 운영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게 되었다.

학교에서는 졸업식을 중계하고, 학생들은 가정에서, 학부모님들은 각 가정 또는 직장에서, 심지어는 먼 나라 아일랜드에서까지 온라인 졸업식에 참여하여 제49회 졸업을 축하했다.

첫 순서는 졸업식 식전 영상을 보며 지난 1년 동안의 시간들을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영상은 학생들이 직접 등교 수업을 하던 시기에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그리고 졸업생 14명 모두에게 졸업장 및 학교장 표창을 개별적으로 수여하고, 교장선생님의 회고사를 들으며 온라인 상으로 축하를 나누었다.

6학년 학급어린이회장 최진영 학생은 “친구들과 직접 만나서 축하해주고 담임선생님, 다른 선생님과도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온라인으로라도 친구들 얼굴도 보고 교장선생님께 졸업장도 받아서 좋았습니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학생의 안전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는 옹정초등학교 김준희 교장은 “올 한해 코로나 19로 옹정초 졸업생들이 모두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 생각되며, 함께 모여 한자리에서 졸업을 축하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게 느껴진다.”며 아쉬움의 인사를 전하고, “옹정초 49회 졸업생 14명의 졸업을 축하하고, 지난 6년간 학교생활을 즐겁고 의미있게 보낸 옹정초 졸업생 모두 수고했으며, 졸업생들 앞날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