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김포시 청소년의 365일 행복놀이터 ‘양촌청소년문화의집’
2021 김포시 청소년의 365일 행복놀이터 ‘양촌청소년문화의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1.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2013년에 개관하여 2021년 올해 김포청소년들과의 8년째 해를 보내고 있다.

2020년 4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언팩트 생활을 반영한 비대면 코딩체험수업, ebs한국사 강사 최태성 유튜브 실시간강의, 코로나-19 #덕분에 #응원메세지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2021년에도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인해 시설 개관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 김포 청소년들의 언팩트 생활을 위한 맞춤형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양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역사프로그램(역사바로알기, 우리동네3.23 등) 운영하여 우리고장의 역사를 이해하고 간접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IT프로그램(GTQ·GTQi 자격증반, 코딩팡팡)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자격취득 및 교과연계 코딩수업이 진행된다.

문화·건강프로그램으로는 △녹색실천청소년활동(교란식물제거활동), △마음이음프로젝트(캘리그라피 체험 및 작품활동), △포미와 함께 떠나는 미식여행(식생활개선프로그램), △건강한친구들(홈트레이닝)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밖의 코로나 사태 종식 시 △인증수련활동 8종 및 △점핑스쿨(음악줄넘기), △역사유적지탐방, △우주과학체험, △해피토요현장체험 등 탐방 및 체험활동도 추진예정이며, △상시이용시설 이용 시 1일 3회 방역소독 및 문화의집 방문자 관리를 통한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개관 시에도 김포청소년들의 안전한 활동공간으로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 모집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온라인통합접수시스템(https://www.fgy.or.kr/edu)에서 일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 SNS, 지역카페를 통해 홍보 포스터로 안내받을 수 있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비록 현재 청소년들을 직접 대면 할 수 없지만 항상 마음은 가깝게, 2021년에도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 김포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을 찾아와 안전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을 보내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