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 자치기구 ‘별하’ 청소년 모집
김포시학교밖청소년 자치기구 ‘별하’ 청소년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1.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이 직접 센터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참여해봄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기 위한 자치기구 ‘별하’의 위원을 25일부터 모집한다.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자치기구 ‘별하’는 기본적 자치활동 외에 일정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며, 또래상담 사업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지역사회 주요 행사 및 축제에 참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개선 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한다. 학교 밖 청소년의 기본권 향상을 위한 자치활동에 관심 있는 15~24세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별하’의 위원이 되면 또래상담 전문교육, 자아탐색 및 진로체험,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활동 우수 청소년은 우수활동 확인서와 회의수당이 지급되고 프로그램 우선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아래 큐알코드로 접속해서 신청하거나, 센터 전화문의,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fgy.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6)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