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창의융합전문가양성(4기) 교육생” 모집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창의융합전문가양성(4기) 교육생”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3.0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창의융합분야 청소년활동 및 성장지원을 함께 하고자 하는 전문가양성 교육을 오는 3월 8일(월)부터 3월 21일(일)까지 모집한다.

디지털 세대의 변화된 학습 성향에 맞추어 소규모 운영 및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는 4기 모집과정은 교육용 코딩언어 과정에서부터 피지컬활용 메이커와 앱 제작과 같은 융합형 과정, 정부의 AI 전국민 교육확대 대비 AI활용 내용을 포함하는 등 교육변화 흐름에 대응하는 4차 산업시대의 선두주자로 발돋음 할 수 있는 진정한 전문가로 도전하고픈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진로상담본부장(이유묵)은 “김포 관내의 유능한 분들이 창의융합전문가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강사 인프라 구축과 미래진로 교육 제공에 의지를 굳혔다.

일련의 면접과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며 활동내용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 부여, 수료자에 한하여 수료증 발급,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 우선권 부여, 우수활동가 표창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 등 이와 관련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gy.or.kr/gimpojob)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4차산업 분야의 끊임없는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자 “안전한 환경에서 격차 없는 진로”라는 목표로 시작된 2021년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스마트아이디어공모전 외 ▲친구가 들려주는 진로이야기,▲맞춤형진로진학설명회,▲진로교육페스티벌,▲진로멘토링 등 다양한 대면/비대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