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주한 라트비아대사관, ‘다시 만날 세계’ 전시 업무협약 체결
김포문화재단-주한 라트비아대사관, ‘다시 만날 세계’ 전시 업무협약 체결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3.1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김포문화재단과 주한 라트비아대사관이 문화교류와 전시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북유럽 발트해의 관문인 라트비아와 서해의 관문 김포시가 교류를 통해 문화도시의 큰 뜻을 공유하게 된 것이다.

김포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정하영 김포문화재단 이사장과 아리스 비간츠 주한 라트비아대사 등이 참석해 전시회 등 문화교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두 기관은 ▲라트비아 건축, 의상, 그림책 분야 전시자료 교류 ▲전시 개최 및 전시 연계 문화프로그램 상호 협력 ▲전시 홍보 활성화를 약속했다.

정하영 김포문화재단 이사장은 “라트비아와 김포는 지리적 특징과 함께 독립 투쟁의 역사를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 예술 협력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아리스 비간츠 주한 라트비아대사는 “라트비아와 김포는 역사적 배경을 통해 평화를 사랑하고 추구하는 정서적 교감이 있다”며 “김포의 많은 시민들에게 라트비아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월 25일에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개최되며 ‘다시 만날 세계’를 주제로 라트비아의 건축, 의상, 그림책 등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