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수립 시작을 알리는 워크숍 개최
고촌읍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수립 시작을 알리는 워크숍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3.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읍 주민자치회(회장 장동호)는 3월 16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고촌읍 자치계획 수립의 본격 시동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40여명의 자치위원 및 자치계획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주도 자치계획은 주민이 직접 지역의 현안을 찾아 해결책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고촌읍 지역에 필요한 의제를 도출하는 것으로 이 날 워크숍에서 장동호 주민자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치계획단의 발족을 시작으로 고촌읍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한 걸음 같이 내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으며,

김무현 고촌읍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의견을 모으고 문제를 해결하는 생활 속 주민자치 실천에 더욱 힘써주길 당부드린다”라며 “고촌읍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육컨설팅전문기관인 ‘마을과 사람’의 이은숙 대표의 강의 및 분과별 활동 등이 이어지며 2시간 반 여간의 워크숍의 열기가 더해졌고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은 “주민자치회의 역할에 대해 각오를 다지고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촌읍 주민자치회는 이번 워크숍을 바탕으로 ▲마을의제 발굴 ▲주민주도 마을 계획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을 주도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