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고촌도서관,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 4월 매주 수요일 페이스북 진행
김포시립고촌도서관,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 4월 매주 수요일 페이스북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3.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립고촌도서관이 4월부터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을 위한 음악힐링 프로그램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를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재즈피플 편집장인 김광현 재즈칼럼리스트가 운영하는 고촌도서관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 (이하 봄맞이재즈) 강좌는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재즈곡들을 소개하는 코너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는 재즈를 더 가깝게 느끼고 더 친절한 재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를 진행할 김광현 편집장은 KBS-FM 김태훈의 프리웨이 ‘선데이 재즈 모닝’ 코너를 통해 매주 일요일 청취자들을 만나고, EBS-FM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 ‘카페 뮤지카’, 국악방송-FM 원일의 여시아문 ‘이도공간’ 코너를 진행해 오고 있다. 방송 이외에도 지난해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김광현의 재즈 앳 더 갤러리’ 진행 이외에도 벅스뮤직의 ‘이달의 재즈’와 네이버뮤직 ‘바이브 재즈 기획’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뚝심 강한 재즈인이다. 
 
총 4회로 진행되는 봄맞이 재즈 1강은 재즈팬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노 트리오를 시작으로 ‘summertime’등 재즈에서 자주 연주되는 스탠더드와 작곡가,  재즈역사 120년을 수놓은 재즈 거장 10인의 소개와 아티스트가 주인공이거나 재즈를 주제로 한 영화와 영화의 수록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립도서관(관장 소영만)은 “고촌도서관의 ‘봄맞이 재즈’ 강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세련된 재즈가 따스함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23일(화)부터 고촌도서관 종합자료실 ☎031-5186-4853~48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