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도서관 사이버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양곡도서관 사이버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4.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곡도서관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및 집합금지로 인해 독서동아리 활동이 전면적으로 위축된 상황에서, 사이버 공간을 통한 동아리 모임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사이버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사이버 독서동아리 회원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리모트미팅’을 통해 5개 분야에 걸쳐 모임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양곡독토’는 자유롭게 도서를 선택하여 독후 토론을 진행하는 모임이며, ‘양곡인문숲’은 인문학 관련 서적에 대한 독후활동을 한다. ‘양곡글토’는 제목 그대로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이들의 독서 모임으로 창작 분야는 제한이 없다. 이 외에도 동화를 좋아하는 어른들의 독서 모임 ‘양곡동화리’와 독립운동이라는 양곡도서관 특화사업과 관련하여 역사에 관심 있는 이들이 모이는 ‘역사로 오늘을 살다’ 역시 독서를 매개로 사이버 모임을 가지게 된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동아리별 회원모집은 20명 내외를 정원으로 하며, 10명 이상 회원이 모집되어 동아리 구성이 되면 동아리 활동이 정착될 때까지 컨텐츠 추천, 화상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 등 양곡도서관 사서들이 멘토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가입은 전화 또는 방문은 물론 시청 홈페이지 알림사항 링크를 클릭하거나 김포시 통합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김포시립도서관에서 처음 시도하는 이번 사이버 독서동아리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곡도서관(031-5186-4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