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교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연수 실시
김포교육지원청, 학교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연수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4.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에서 4월 16일(금)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담당자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종전의 교육청 주도 감사에서 벗어나 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자율적으로 시정해나가는 예방 중심의 미래지향적 감사방식인 학교주도형 종합감사는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부터 공모를 통해 2021년 종합감사 대상교 의 50%인 15개교(초등학교 9개교, 중학교 4개교, 고등학교 1개교)를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로 선정했다.

해당 학교에서는 교직원이 함께 자체 감사 계획을 세우고 감사반을 구성하여 매뉴얼과 점검표를 활용해 각 단계별로 감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유한다.

이번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연수의 주요내용은 ▲운영 배경 및 목적 ▲단계별 운영 주요사항 ▲운영 결과 처리 방법 등이다.

정경동 교육장은 “예방과 성장 중심의 미래지향적 감사방식인 학교주도형 종합감사가 학교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단위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자율적으로 시정해나가는 시스템 구축으로 청렴한 교육환경 조성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말까지 1단계 예방형 감사를 완료하고, 이후 외부감사관과 함께 수행하는 2단계 감사를 통하여 학교 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민주적인 교육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