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도 즐거운 비대면 교육! “우리들도 실시간 줌~ 합니다!”
어르신도 즐거운 비대면 교육! “우리들도 실시간 줌~ 합니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05.0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복지관 이용이 전처럼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배움을 위한 어르신들의 열정은 식을 줄을 모른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왕정찬)은 다양한 비대면 교육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

전화를 통한 외국어수업은 1:1 맞춤형로 진행되고 있으며, 실시간 비대면 교육 플랫폼 ZOOM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는 교육이 진행 중이다. 특히.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한 동영상 수업도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유튜브채널 “북부TV”를 통해 활발하게 제공되고 있다. 전년도 5월 기준 1명으로 시작한 “북부TV” 구독자는 2021. 4월 말 기준 469명으로 약 460배 상승하였다.

ZOOM 수업에 참여 중 김ㅇㅇ어르신은 “내 집에서 안전하게 친구들 얼굴보고 선생님과 인사하며 수업하니 참 세상이 좋아졌다! 노인네들도 실시간 주움~ 교육 다 합니다!” 하며 소감을 전해주었으며, 전화로 수업에 참여 중인 박ㅇㅇ어르신은 “실력이 부족해도 눈치보지 않고 1:1로 수업하니 너무 좋네요~”라며 말씀해주셨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2021년 현재 14개 과목을 비대면(유튜브, ZOOM, 전화)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031-984-0108(담당 김샛별 사회복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