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학생 대상 초·중·고 네트워크별 워크숍 개최
김포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학생 대상 초·중·고 네트워크별 워크숍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1.11.02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30일(토) ‘2021 하반기 학생자치 역량 함양 워크숍’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김포 초·중·고 학생자치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하반기 학생자치 워크숍은 4명의 퍼실리테이터와 학생자치 네트워크의 초·중·고 분과별 학생들이 함께 진행하였다. 평소 학생회 회의 진행 시 겪었던 경험을 나누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회의 진행 방법을 학습하였다. 학생자치회를 발전된 회의체로 만들기 위해 민주적인 절차를 만드는 그라운드룰, 회의 초대장 만들기, HWM 질문법 등을 활용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또한, 아이디어 수렴과 발산을 위한 브레인스토밍과 브레인라이팅, 다중 투표법 등을 통해 회의 진행 기법을 체험하였다.

이번 학생자치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회의 진행을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것 같다”, “주먹오 같은 새로운 투표 방법과 신호등 기법, 브레인 라이팅 등 새로운 토론기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워크숍이 비대면으로 운영된 점이 아쉽다는 후기를 남겼다. 또한, 학생자치회 네트워크가 좀 더 활성화되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백경녀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은 행복하게 배우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한다"라며, "김포교육지원청은 학생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자치 활동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