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투위 '김시장 신도시 백지화 결단'요구
반투위 '김시장 신도시 백지화 결단'요구
  • 권용국
  • 승인 2004.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와 주공, 산업단지 건설반대를 주장하는 2동 반투위와 양곡신도시결사반투위, 양곡과 마송주공반투위 등 5개 반투위 단체회원 6백여명이 2일 오전 청와대와 건설교통부 항의집회에 이어 시청 앞에서 '김동식 시장의 신도시 백지화 결단'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오후 3시 30분께 서울 집회를 마치고 시청 앞 광장에 모인 이들 단체회원들은 '김동식 시장이 재선을 위한 욕심에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채 신도시를 강행하려 한다'며 '신도시 백지화' 동참을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서 김인수 사무국장(김포2동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은 "건교부 김동호과장 면담에서 김 과장이 '150만평 신도시를 추진할 계획에 있고 토개공이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경전철은 건설교통부장관의 재가로 결정이 가능하고 전철도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전한 뒤 "인구 7만5천여명에 30만 명을 수용하는 도시에 전철을 건설한다는 것은 황당 무계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사무국장은 "최근 인터넷에 나돌고 있는 축소 신도시 도면과 관련해 김과장은 '국방부에서 그려진 것을 발표한 것'이라고 말하고 추가지역에 대해 물었더니 말을 하지 못했다"다며 "자족도시 기능도 없는 신도시를 강행하려는 시의 의도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김사무국장은 또 "'추가될 부분에 대해 농림부와 협의를 했냐'고 다시 물었더니 김과장이 '앞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며"축소될 신도시 역시 졸속으로 처리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날 집회를 마친 이들 단체회원들은 시장 면담을 요구하다 면담이 성사되지 못하자 부시장을 만나 신도시 백지화 동참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최태열부시장은 "150만평으로 축소된 면적가운데 1백만평은 이미 행정행위가 이루어져 정부 측에서 보면 백지화가 곤란할 것"이라며 "새로 추가되는 23만여평에 대해서는 아직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로 계획됐던 축소 신도시 지구계에 대한 공람은 농림부 등의 관려부서 검토가 끝나지 않아 다음주로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