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단수조치에 따른 비상급수 지원
김포소방서, 단수조치에 따른 비상급수 지원
  • 권용국
  • 승인 2007.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와 상하수도사업소 항의전화 빗발

김포소방서가 지난 13일 서울시 지하철공사와 관련한 원수관로 파손에 따른 단수조치에 따라 긴급 급수지원을 위한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3시에 발생한 관로파손에 따른 응급복구 공사로 오후 9시부터 시 전 지역에 수돗물 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부천과 일산, 서울 강서소방서 등 인근 8개 소방서로부터 차량과 인원을 지원을 받아 비상급수 지원 대책반(소방차 26대, 인원 62명) 가동에 들어가 14일 오전 8시 통진읍 신김포농협 앞 등 7개 지역에서 소방차 8대와 인원 16명이 출동 대민급수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단수조치는 지난 13일 서울 강서구 가양동 지하철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원수관로 파손에 따른 것으로 당초 이날 12시까지 복구공사를 완료한 뒤 새벽 3시부터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었지만 수압에 따른 복구공사가 여의치 않아 오늘 새벽 6시 30분 공사를 끝내고 8시30분부터 수돗물 공급이 시작됐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고촌 등 가까운 지역은 오전 9시부터 통수가 됐지만 월곶과 통진, 대곶 지역은 오전 11시부터 통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수관로 파손에 따른 갑작스런 단수조치로 수돗물공급이 중단되자 이날 오후 늦은 시간부터 14일 오전까지 시와 상하수도사업소에는 수돗물 공급 중단을 항의하는 전화가 빗발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