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위원회 관련 민원처리기간 단축된다.
경기도, 위원회 관련 민원처리기간 단축된다.
  • 권용국
  • 승인 2007.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경쟁력 강화와 도민불편해소위해 위원회 민원처리기간 단축

길게는 한달 이상 시간이 소요됐던 경기도청의 각종 위원회 관련, 민원처리기간이 대폭 단축 될 전망이다.

도는 "민원처리 기간 과다로 인한 기업 경쟁력 약화와 도민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영향평가 협의기간 단축에 이어 각종 위원회 관련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개선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위원회 관련 민원의 경우 대부분 민원 접수에서 심의․의결까지 적게는 2~3주에서 많게는 한 달 이상씩 소요되는 장기민원이 대부분으로 민원처리기간 개선작업은 최근 교통영향평가 협의기간 단축시행 결과 처리기간이 평균 45일에서 21일로 절반이상 줄어든데 따른 것이다.

현재 경기도가 운영하고 있는 위원회는  4가지 유형에 111개 위원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위원회를 유형별로 분류해보면 지방산업단지심의회, 도시계획위원회, 교통영향심의위원회 등 인․허가 민원처리 절차상 운영되는 위원회가 11개이다.

또 행정심판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 지방소청심사위원회 등 분쟁 및 갈등․소원 해결을 조정․심의하기 위한 위원회가 16개이며 소비자정책심의회, 에너지위원회 등 도정정책을 자문하기 위한 위원회가 32개이다.

이밖에 지역개발기금관리위원회, 규제개혁위원회 등 행정내부 사전심사․평가 및 의결 위원회가 52개 등이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는 이들 111개 위원회에 대해 우선 민원 관련 분야 11개 위원회를 우선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8월말까지 개선방안을 마련, 당해 위원회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회 등을 거처 늦어도 오는 9월 시행을 목표를 개선방안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