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초, '방과 후 학교' 경기인터넷 방송 접속률 1위
양도초, '방과 후 학교' 경기인터넷 방송 접속률 1위
  • 권용국
  • 승인 2007.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양도초등학교(교장 김문수) '방과 후 학교'가 경기도교육청이 운영 중인 경기인터넷 방송(ggetv.net)에서 주간 접속률 1위를 기록하며 김포교육청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양도초등학교는 올해 경기도 교육청이 지정하는 '방과 후 시범학교'로 지정, 현재 1,250여명의 재학생 중 500여명이 방과 후 학교를 이용하고 있다.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꿈동산 Edu-care 토요 테마학교', '형이랑 아우랑', '몸짱! 체력짱!', '느티나무 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인 '이룸이' 등으로 지난 12일 경기인터넷 방송에 첫 소개 이후 현재까지 7,605건의 접속률을 보이며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10개교의 시범학교 가운데 가장 높은 접속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8일에는 김포교육청 주관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회원들과 학부모 40여명이 학교를 방문해 운영 중인 '방과후 학교'의 운영실태를 돌아보는 등의 벤치마킹에 나서기도 했다.<사진>

교육청 오현철 초등장학사는 "양도초등학교 벤치마킹은 '방과 후 학교'에 학부모들의 인식전환과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간 공유 등을 위해 계획돼 이번 벤치마킹이 방과 후 학교가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김포교육청 관내에는 양도초등학교와 장기중학교 등 2곳이 '방과 후 시범학교'로 지정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