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벤처박람회 개최
경기벤처박람회 개최
  • 권용국
  • 승인 2004.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8일부터 4일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2004 경기벤처박람회'가 오는 10월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수원) 특별전시장 에어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경기벤처박람회는 12개국 16개 지역의 동아시아 경제인들이 참가하는 제12회 동아시아경제인회의와 바이어가 초청되는 수출상담회와 연계해 열리게 돼,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기도의 최첨단 기술제품 이미지 제고와 1억불 이상의 수출상담을 내다보고 있다.

박람회장은 IT벤처관, BT벤처관, NT벤처관, 해외벤처관 등 4개관으로 총 110여 첨단 벤처기업이 참가하게 돼 규모면에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게 된다.

참가업체로는 IT분야에서 최근 MP3플레이어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누비고 있는 퍼스널텔레콤(주), (주)한빛전자, 휴대용저장장치(USB)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주)셀지노텔레콤, (주)밸류플러스, 카네비게이터로 널리 알려진 (주)파인디지털, LED디스플레이로 유명한 빛샘전자(주) 등이 참가하게 돼 세계 최고수준인 경기도의 IT기술로 국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T분야에서는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해 장기의 협착부위를 확장, 통로를 형성해주는 금속성인공보철물을 생산하는 등 중소기업청 기술경쟁력평가 생명공학분야 1위에 선정되고 30여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주)엠아이텍, 바이오비료와 유기성폐기물처리시스템을 생산하는 (주)하이드 등이 참가하게 된다.

또한, NT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나노단위의 계측이 가능한 범용 주사전자현미경을 상용화해 벤처기업대상을 수상한 (주)미래로시스템과 나노 카본 필라멘트 형성기술을 이용해 고온 면상발열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한국신기술인증을 받은 탄탄(주) 등이 참가해 나노기술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박람회를 통한 수출성과를 높이기 위한 수출상담회 등의 행사와 함께 벤처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청년 벤처취업전, 벤처창업을 위한 청년 벤처창업전, 벤처 판로 개척상담회, 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주한상무관 초청 벤처인의 만남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기벤처박람회를 세계적 수준의 박람회로 자리메김할수 있도록 '새로운 도약'(Riding the New Waves)을 컨셉으로 새로운 엠블렘(그림 참조)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벤처박람회 엠블렘은 정보통신(IT), 바이오(BT), 나노(NT) 등 첨단기술과 색상의 조화를 통한 기술간 융합과 경기도 로고의 이미지를 결합해 형상화한 것으로 다양한 벤처기술간 상생의 발전을 의미한다.

'2004경기벤처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인 www.gives2004.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