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버스 학교 운행
주말버스 학교 운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1.05.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청이 주최하고 (재)청소년육정재단이 주관하는
김포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주말버스 학교 사업은 매월 휴업 토요일에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문화체험 부족현상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풍부한 경험으로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형성하여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지닐 수 있도록 2007년을 시작으로 하여 4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8회에 걸쳐 경기도 및 서울권에 있는 체험학습장에 방문하였고 앞으로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8일에는 주말버스학교 3회차 「자연 속으로 GO! GO!」 프로그램은 하성면 봉성리에 있는 푸름주말농장에 김포초, 김포서초, 장기초, 걸포초, 운양초, 금파초, 감정초, 고창초, 사우초, 등 총 9개 학교 7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여 이루어졌다.

이날 다육식물 심기, 연 씨앗 핸드폰 줄 만들기, 연 잎 인절미 만들기 체험활동을 한 어린이들은 자신들의 손으로 깨끗한 흙을 만지고, 자연재료를 이용하여 실생활 장식품들을 만드는 과정에 매우 흥미 있게 참여하였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토끼, 멧돼지 등의 동물을 구경하고 돗자리를 펴고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초여름의 소풍을 즐겼다. 평소 관심 없이 지나쳤던 자연 재료를 자신들의 손으로 예쁜 핸드폰 장식으로 탈바꿈시키고, 연 잎을 넣은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 시식해본 어린이들은 자연에서 느껴지는 포근함에 고마움을 느끼고,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및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주말버스학교 사업을 통해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함으로써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어린이들이 안정된 정서와 풍부한 감성을 지니고 자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