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법 폐지는 대한민국 정체성 否認
국보법 폐지는 대한민국 정체성 否認
  • 권용국
  • 승인 2004.09.24 0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죄편향적 정책을 포기하고 경제사리기에 나서라!
자유총연맹과 전몰군경유족회 등 10여개 보수단체는 24일 오후 시민회관에서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국가보안법 폐지 반대 범 시민궐기대회’를 열고 "남북 분단 상황에서 보안법을 폐지하는 것은 대한민국 정체성을 부인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노무현 대통령과 열린우리당을 규탄했다.

신만균 나라 지키기 김포 사회단체 연합회 공동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정일 독제의 우리식 사회주의를 성공시킨 북한은 핏줄, 민족을 네 세워 감성을 자극시키는 세련되고 정교한 대남전술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북한이 변하지 않은 상황에서 국보법을 폐지한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인하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유정복 한나라당 의원은 “국보법은 체제를 수호하고 국가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한 법으로 불합리한 부분은 합리적으로 고쳐나가면 된다”면서 “정부는 국보법 폐지와 수도이전으로 국론과 세대간의 갈등을 부추기기에 앞서 국민의 뜻과 바람이 무엇 인지를 살피고 건강한 민주사회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서로 나선 김동일 북한문제연구소장은 “인권감시대상국 등 세계로부터 고립되어가고 있는 북한은 대남전술전략을 민족공조로 바꿔, 한미동맹관계를 무너뜨리고 남한에 친북정권 수립을 기도하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국보법을 폐지한다는 것은 적 앞에서 무장을 해제하는 격으로 국보법 폐지 반대를 위해 단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권영복 도의원은 성명을 통해 “여론조사에서 국민 80%가 국보법 폐지를 반대하고 있다”며 “참여정부는 시대착오적이고 원칙 없는 좌편향적 정책을 포기하고 경제 살리기에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국보법 폐지 반대 주민서명과 함께 시민회관에서 보건소까지 가두행진을 벌인 뒤 자진 해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삽질 2004-09-24 18:10:40
ooo의원님은 당연히 안 가신겠네요.
참석하신 의원들도 금강산 구경은 꿈에서만 해야 하겠네요

노랑이 2004-10-01 11:55:46
북한의 위협이 그리 두려운가? 경제력이나 군사력에서 월등한 위의에 있다는 사실은 오히려 미국사람들이 더 잘알고 잇다. 국가보안법으로 인한 수많은 피해자들과 사상의 통제로 인한 불구가 된 대한민국의 학문들...

제발 시대에 흐름에 따라가는 김포시민좀 하자....정말,,,김포가 왜 발전이 안되는지 모르나 보다....남북관계의 긴장은 최전방 김포에 오히려 불리하다는거 모르나 보다..

오히려 긴장완화 ,평화무드 조성, 경제협력,으로 이어지며 김포가 북한의 후방도시의 역할을 하게 유도는 못할망정...

북한을 적으로하자고 난리니 도대체 뭐하는 짓들인지...한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