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하이터치 컨설팅장학
김포교육청 하이터치 컨설팅장학
  • 김포데일리
  • 승인 2011.11.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하이터치 컨설팅장학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단위학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지난 6월부터 실시해 왔다.

하이터치란 고감도(高感度)를 의미하는 것으로 하이테크의 대극에 있는 인간적인 감성을 의미하며, 미국의 미래학자 폰 네이스비츠가 그의 저서 「메가 트랜드」에서 사용한 말이다. 고도의 기술이 발달하고 도입되면 될수록 그 반동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따뜻함이 요구되는데 그와 같은 인간적인 감성에 바탕을 둔 하이터치 컨설팅장학은 학교로부터 점점 좋은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김포교육청은 지난 10월 20일에는 김포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김서규(수원 유신고, 2011년 NTTP 연구년 교사) 선생님을 모시고 부적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법과 학생과의 의사소통전략에 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에 참가했던 최봉희(남, 48세)교사는 교사와 학생의 서로 존중하는 인격적인 만남의 관계형성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교사들이 무심코 내뱉는 말 한마디가 학생에게는 어마어마한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그리고 선생님의 따뜻한 사랑의 눈길과 관심을 학생들이 내심 얼마나 기다리고 있는지를... 절감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11월 3일은 금파중학교의 요청으로 하이터치 컨설팅장학이 실시될 예정이다.

하이터치 컨설팅장학을 담당하고 있는 이희순장학사는 하이터치 컨설팅장학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인격적인 만남을 통하여 서로 존중하고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