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창의지성 역량 강화』연수
김포교육청『창의지성 역량 강화』연수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2.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16일 13시 30분부터 '백만불짜리 열정 교사'라는 제목으로 교원 창의지성 역량 강화 연수를 신규교사 포함 3년 미만 저경력 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첫 번째 강사로 나선 kent Kim(하이멘토 연구소 소장)은 '하버드식 인생 성공법'이란 제목으로 미국 유학생활에서의 고민과 열정, 자신을 성장시키는 하버드식 시간 관리법, 참 나를 찾는 과정과 우리가 추구해야 할 행복한 인생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홍석희(홍천초 교사)는 학급SEC(Small Economy Class)와 이를 학년 단위로 확대 운영한 BEC(Big Economy Class)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생활지도가 어렵다고 하는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서로 배려하는 공동체를 형성하고 경제교육을 실시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든 사례를 소개하였다. 백천화(관양고 교사)는 해양소년단 활동을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들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교사 학생 간 작은 소통의 길을 열어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소개하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사 삶의 지평을 넓히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사로서 학생들과의 소통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연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