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면 자치위원 17세 하성고 김윤집 학생 위촉
하성면 자치위원 17세 하성고 김윤집 학생 위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2.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하성면은 지난 16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순호) 월례회의를 개최해 2012년도 신임 고문 2명과 위원 6명을 위촉했다.

신임 고문으로는 하성면상공인협의회장 민경윤, 전 하성면주민자치위원장인 이남훈 씨가 각각 위촉됐다. 신임 위원은 김포시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인 이미숙, 미술을 전공하고 문인화 강사로 활동 중인 최향순, 지역 내 폭 넓은 인맥을 지니고 인자한 품성의 우체국장 임태연, 사회복지사이자 어린이 집 교사로 재직 중인 박명주, 자율방범대장으로 봉사 중인 박윤래, 하성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7세 김윤집 등 6명이 위촉됐다.

특히 김포 최초로 학생 주민자치위원을 위촉되어 젊고 감각적인 의견을 위원회 운영에 반영키로 해 주목이 된다. 이로써 기존 20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25명으로 확대됐다. 5명의 여성위원들도 3명 증원되어 8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문화예술계, 사회복지계, 교육계 등 사회각계의 경험 있고 능력 있는 위원들을 충원되어 문화의식 향상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큰 틀을 구축됐다. 또한 기존 2개 분과에서 문화분과, 교육분과, 기획ㆍ홍보분과, 사회진흥분과 등 4개 분과로 세분화해 위원회 운영에 내실을 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제2회 ing Haseong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준비위원 30명을 모집키로 했다. 현재 추진 중인 일본 시카이현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할 계획이다. ing Haseong 축제에 일본 주민자치위원들을 초청해 양 국의 축제 문화 비교와 문물 교류를 실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