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초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마미캅 총회
양도초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마미캅 총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4.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양도초등학교(교장 권성화)는 지난 13일 경찰관 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 및 마미캅 총회가 열렸다.

경찰관 선생님은 올 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학교와 경찰서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전문성 있는 교육을 통해 청소년 범죄예방 교육의 효과를 제고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적극적 대처로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 학생을 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총회는 학교장의 요청에 의해 교내․외 학교 폭력 예방 및 피해회복 활동을 지원하는데 있으며 이에 따라 본교에서는 지난 3월 김포경찰서 이재화 순경을 경찰관 선생님으로 임명하고 그 첫 단추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를 실시했다.

한편  이날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6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시청각실에서 실시되었으며. 이재화 경찰관 선생님은 교육에서 학교폭력의 유형과 대처 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말씀해 주시면서 학생들이 언제라도 학교폭력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자진 신고 및 피해 상담을 해 주시겠다며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공개했다.

양도초는 앞으로 전학년을 대상으로 경찰관 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를 비롯하여 학교 학생 학부모가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함께 꿈이 영글어 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예방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