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김포1동 봄꽃축제 개최 (21일계양천변)
제1회 김포1동 봄꽃축제 개최 (21일계양천변)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4.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1동 주민자치센터는  4월 21일 ‘2012년 제1회 김포1동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봄이면 벚꽃이 만개해 멋진 장관을 이루는 계양천변의 벚꽃 길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을 통해 시민 참여를 유도한다. 동민은 물론 김포시민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날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은 식전 행사로 스포츠댄스, 에어로빅, 밸리댄스 등 축하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리본아트, 수채화, 꽃꽂이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종이접기, 클레이 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도 설치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한껏 발휘 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는 책자도 제작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그동안의 사업추진 내용과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제1부 동민 체육행사’와 ‘제2부 축제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금파중학교에서 진행되는 ‘동민 체육행사’는 팀별 대항으로 축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대형공굴리기 등 6개 종목이 진행된다. 번외 경기로 가족 단위의 봄꽃 던지기, 어르신 장기대회, 햄버거 먹기 대회 등 풍성히 준비했다.

2부 행사는 오후 2시부터 풍년공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동민 노래자랑, 초청가수 축하공연, 봄꽃 길 걷기 행사 등이 펼쳐진다.

이에대해 최광신 위원장은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김포시의 새로운 문화 한마당 및 전통 있는 지역축제로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