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초, 장애인날행사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
사우초, 장애인날행사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4.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초등학교는 20일 제 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 글짓기대회 및 전교어린이를 대상으로 ‘가방들어주는 아이’의 작가인 고정욱 선생님을 모시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했다.

이날  장애인들의 재활. 자립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의 취지를 살려 장애인식개선 독서대회 및 '가방들어주는 아이’의 작가로 유명한 고정욱 선생님을 모시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구성원임을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사우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총 9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장애인식개선 특강을 들은 후에 강사사인회를 갖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강사인 고정욱 선생은 지체장애 1급으로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며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했는데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의 일기>가 그 대표적인 작품이다.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도서가 되기도 했으며 현재 190여권의 많은 작품을 집필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흥신 교장은 매년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체험 및 그리기. 글짓기행사를 실시해왔는데 올해는 특별히 지체장애1급이며 저명인사인 고정욱 선생님을 통해 특강을 듣게 되어 장애이해 및 반편견교육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