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백서 발간 과정 공금횡령 의혹
주민백서 발간 과정 공금횡령 의혹
  • 권용국
  • 승인 2004.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대책위 운영위원, 검찰에 백서발간 관련 진정서 제출
신도시 주민대책위와 한국보상실무연구소 등이 공동으로 발간 한 ‘주민백서‘ 발간 과정에서 공금이 유용됐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신도시 주민대책위 운영위원 22명은 지난 24일 주민백서 발간에 소요된 비용 정산이 불투명하다며 인천지청 부천지검에 백서발간과 관련한 진정서를 제출했다.

운영위원 공동명의로 제출된 진정에서 이들 운영위원들은 “주민대책위를 조직한 이강안상임부위원장이 신도시 정책백서를 만든다며 처음에는 약 3천만원 정도가 든다고 구두로 얘기하고 두 달이 지난 작년 7월에는 1억 정도가 소요된다고 말을 바꾸고 다시 8월 임원회의에서는 2억원이 필요하다고 해 2억원을 백서 발간 명목으로 받아 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그러나 백서 발간비로 공금을 받아 간 뒤 내부에서 공금유용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면서 이 상임부위원장을 참석한 상태에서 운영위원회를 열고 이 문제를 묻고자했으나 이씨가 회의에 불참하는 등 백서 발간과 관련한 비용 정산문제가 명확하지 않았다”며 “이씨는 백서 발간에 소요된 2억원의 용처에 대한 분명한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강안 상임부의원장은 지난해 신도시 발표 이후 양촌면 지역을 중심으로 수용지구 주민들을 모아 주민대책위 조합을 결성, 마을기금을 조성, 주민대책위를 운영해 왔었고 지난 13일수도권 지역 택지개발지구내 주민대책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백서 출판기념식을 열었었다.

토지수용과 손실보상에 대한 자료를 모은 이 백서는 644쪽 분량으로 권당 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