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 전교생이 참여하는 도전! 체험학습
금성초, 전교생이 참여하는 도전! 체험학습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9.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초등학교(교장 권칠종)는 9월 26일(목), 전교생 52명을 대상으로 강화도 역사․문화 탐방, ‘도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금성초는 바른 인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월1회 ‘도전! 체험학습’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1학기에는 덕수궁 및 교보문고, 파주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 상암파빌리온, 과천과학관, 서울어린이 대공원 등을 다녀왔다.

이날 학생들은 강화도 화문석 문화관 및 고려궁지를 둘러보면서 강화도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광성보, 덕진진, 초지진 관람을 통해서 우리조상들의 호국정신을 다시한번 되새겨 보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도전! 체험학습’ 활동에 학생들과 함께한 금성초 교장 권칠종은 “이전 체험학습은 강화도 역사․문화 탐방활동을 통하여 현장의 살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넓혀 나가 미래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도전! 체험학습’에 참여한 금성초등학교 6학년 김효경 학생은 “김포와 가까운 강화도 탐방을 통하여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보게 되어 기뻤으며 강화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금성초는 앞으로도 역사․문화 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고 재능과 소질을 계발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도전!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철책선 따라 걷기 체험 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