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험과 함께하는한마음 걷기달리기대회,성항
건강체험과 함께하는한마음 걷기달리기대회,성항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10.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민 건강 체험과 함께하는 걷기․달리기 대회가 3천여 명의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끝마쳤다. 지난 7일 김포시보건소․김포시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건강이라는 테마에 축제분위기를 이끌어 내어 특성화된 지역 축제의 가능성을 엿볼 수가 있었다.

이날 유영록 시장을 비롯한 유정복 국회의원, 시의원, 경기도의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포지사장 등 각계 인사도 행사장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2천여 명 시민들과 함께 사우문화체육광장을 출발해 장릉 입구 삼거리를 돌아오는 걷기․달리기 대회에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한편, 출발장 내에서는 26개 건강부스에서 무료검진과 건강체험 등이 열렸다. 시민들은 안마체험관, 금연, 가상음주, 구강, 영양, 운동, 감염병예방,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했다. 또 3개 병원의 특수장비를 이용한 건강검진과 김포시치과의사회의 구강검진, 김포시한의사회의 건강상담 등도 무료로 제공받았다.

오후에는 제3회 어르신 신바람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열려 경로당 8개 팀이 멋지고 흥겨운 음악과 율동에 맞추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기도 했다. 어르신 축제의 장이니 만큼, 시상도 참가한 8개팀 모두가 장미상, 카네이션상 및 국화상을 수상했다. 특히, 90세 이상 어르신에게 공경의 마음으로 장미꽃송이와 기념품도 전달되어 한껏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시 보건소는 건강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