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 학부모 평생교육 기틀 마련
석정초 학부모 평생교육 기틀 마련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10.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석정초는 지난 10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동안 학부모 도예교실을 운영했다.

석정초는 학교에 설치된 도예실을 활용해 학부모들의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2회씩 학부모 도예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도 미술증배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도예수업을 받고 있으며. 도예실에는 전기가마, 도판기,진공토련기 등이 설치되어 있어 도자기 및 각종 도예작품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

첫째날은 접시 만들기 둘째날은 보석함 만들기 셋째날은 자유작품 만들기로 도예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진행되었으며 만들어진 작품은 11월 16일에 실시되는 돌우물 축제 작품전시기간 동안 학생들의 작품과 나란히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학부모들이 만든 예쁜 접시와 컵, 학생들이 흙으로 빚은 거북이, 지렁이가 데코되어 있는 연필꽂이 등 보기만 해도 웃음이 묻어나오는 작품들이다. 도예교실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님께서는 ‘1학기때 만들어간 접시에 음식을 담을때마다 마음이 뿌듯하다’라고 하시면서 이번에 만든 예쁜 화병엔 가을 들꽃을 꽂아놓을 거라고 했다.

석정초는 앞으로 지역사회에도 적극 홍보하여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도예교실에 참여할수 있도록 하여 학교가 학생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지역주민들의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