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자아능력개발 위한 혁신교육 강화
공직자 자아능력개발 위한 혁신교육 강화
  • 권용국
  • 승인 2005.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없이 혁신 없다
김포시가 고객중심의 행정문화 정착을 위해 간부급 공무원과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공무원의 자아 능력개발과 혁신 기법 이해로 행정 서비스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혁신 아카데미’와 ‘원 데이 혁신 스쿨’ 등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우선 이달 25일부터 매월 넷째주 화요일마다 직원 혁신 컨텐츠 개발을 위해 ‘혁신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혁신아카데미는 학계 및 연구기관의 전문가, 중앙정부 및 혁신정책 경험이 있는 행정 경륜가를 강사로 초빙 △수요자 중심적 서비스 마인드 △고객이 만족하실 때까지 등의 주제로 강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오는 25일에 열릴 제1회 혁신아카데미는 (주)라이프커리어 전략연구소 오영훈 조장이 나와 ‘당신의 Career, ,스스로 개척하라. 변해야 내 인생이 빛난다’를 주제한 강의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혁신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한 ‘원 데이 혁신스쿨’과 시장과 부시장, 5급 이상간부급 공무원과 시의원들이 참여하는 1박2일 코스의 ‘Off-Line Job Training’과 연찬회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채지인 혁신분권 담당은 “올 한해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들이 자아 능력개발과 혁신기법 이해를 통해 행정 서비스 역량이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