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영 민주노동당의원, 교육부 비난
최순영 민주노동당의원, 교육부 비난
  • 권용국
  • 승인 2005.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 감사는 전학장 면죄부 주장
민주노동당 최 순영의원이 25일 보도 자료를 통해 교육부가 감사를 통해 김포대 사학재단의 불법사실을 적발하고도 이를 비호하고 있다며 교육부를 맹비난했다.

최 의원은 이날 언론사에 배포한 보도 자료에서 “교육부가 지난해 12월 김포대학에 대한 종합감사를 벌여 ‘이사회 허위개최, 교비회계 불법 유용’등의 백화점식 사학비리와 함께 학장의 불법사실을 확인하고도 학장의 무소불위의 권력행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 의원은 “김포대학 사태의 불법행위를 실질적으로 주도하고 감사에서 선임 원인무효가 확인 된 전 홍건 학장이 여전히 학내에서 학장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교육부가 학장에 대해 유독 관대한 처분을 내려 경징계로 일관했기 때문”이라며 “감사에서 학장 취임이 불법 이사진에 의해 승인된 것을 상기 시키며 사학비리와 전횡적 권력이라는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고 덧붙쳤다.

또 최 의원은 임시 이사진 파견과 관련해 “학교 정상화를 위해 학교 구성원과 지역사회 인사에서 개혁성과 도덕성을 가진 이들로 임시이사를 구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지만 교육부가 이를 철저히 무시했다”면서 “새로 구성된 임시이사에 김포대학의 입시관련 의혹 해소 요구를 무시한 교육부 인사까지 포함돼 임시이사진이 학장을 법적으로 추인해주는 들러리 인사로 구성된 것이 아니냐”는 비판 또한 높다고 말했다.

최 순영 의원은 “학교 정상화를 위해서는 학장이 반드시 퇴진하고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한 도덕성이 겸비된 임시이사가 재구성 돼야 한다”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상임위 활동을 통해 이 문제를 집중 거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