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사회/경제
     
시설관리공단 노동조합 외부고충상담실 개소
2018년 07월 20일 (금) 21:51:54 김포데일리 webmaster@gimpodaily.com

김포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위원장 이덕재)은 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을 도모하고자 지난 19일 노동조합 사무실에 고충상담실을 개소했다.

공단은 본사 인사담당 부서에 고충상담실을 설치 운영하고 노사 각 2명의 고충처리위원을 선임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이용률이 저조하여 직원들 고충 및 애로사항 파악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노동조합과 공단은 직원들이 고충상담을 위해 본사를 방문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판단, 직원들과 조합원들이 좀 더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에 고충상담실을 설치하기로 합의하고 이번에 노동조합사무실에 개소하게 되었다.

이덕재 노조위원장은 “그동안 직원들이 고충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것이 안타까웠는데, 노동조합 사무실에 고충상담실을 운영하게 되어 조합원뿐만 아니라 직원 누구라도 스스럼없이 찾아와 작은 어려움도 함께 의논하고 고민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직원들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해야 우리 공단의 서비스 품질이 좋아진다는 믿음을 갖고 작은 것 하나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했다.

김포데일리의 다른기사 보기  
ⓒ 김포데일리(http://www.gimpodail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