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수초등학교, 도예거점학교 프로그램 개강식
청수초등학교, 도예거점학교 프로그램 개강식
  • 김포데일리
  • 승인 2015.07.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수초등학교(교장 성희동)는 7월 18일(토) 9시부터 ‘꿈을 키우는 행복한 날! 도예거점학교 토요프로그램 개강식을 학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수초등학교 미술실에서 개최했다.

청수초는 마을공동체인 고창초, 운양초 학생들도 교육대상으로 선정하여 토요일과 방학 중 도예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토요프로그램은 4학년과 3학년을 대상으로 두 개반을 구성하여 10회에 걸쳐 도예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학 프로그램은 8월10일부터 8월 14일까지 집중기간 동안 이루어지며 청수초 디자인특성화반 학생과 5학년 학생(청수초, 고창초, 운양초)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수초는 2014학년도 개교하였으며 2015학년도에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으로 디자인특성화학교, 오케스트라특성화학교, 도예거점학교 등 특성화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어 김포의 방과후학교 중심학교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또한 김포시청의 지원을 받아 도예 교육을 할 수 있는 물리적 환경(가마, 토련기, 제유기, 도판기 등)을 완벽하게 조성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준 높은 도예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학부모님들이 사교육비를 절감하는데 일조를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