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2017김포교육기본계획 정책설명회
교육청, 『2017김포교육기본계획 정책설명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1.1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채영)은 1월 19일 김포관내 특수,유치원, 초중등 교(원)장 및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2017김포교육기본계획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思고치며 미래路 나아갑니다 !’라는 주제로 미래교육 생태계 변화에 대비한 학부모의 바람직한 자녀교육 방향에 대해 석철진 교수가 시작의 문을 열었다.

김포교육은 꿈·성장·행복이 있는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공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 교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는데, 학부모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빛깔이 있는 학교경영에 학교와 소통하는데 적극 동참하겠으며,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현시킬 수 있도록 조력자, 촉진자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채영 교육장은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 간 상호작용이 활발한 놀이중심수업, 토론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거꾸로수업, 하브루타수업 등을 통하여 미래사회에 필요로하는 핵심역량을 학생들이 체득할 수 있는 행복한 수업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역점적인 교육활동 중 김포지역 모든 학교의 수업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할 것이고 선생님들은 미래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포교육지원청 관계자은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역량있는 교사를 위해 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으로 연중 수업릴레이로 행복나누기,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학생참여형 배움중심 워크숍, 초·중·고 연계 수업사례 나눔 등을 운영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존중받고 배려와 나눔으로 친구와 함께 배우며 세계로 나아가는 학생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