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신규 진로활동 동아리 모집
청소년육성재단, 신규 진로활동 동아리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2.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꿈을 이루고 싶은 고등학생들이 모여 최종 진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년간 최종목표와 관련된 작은 꿈을 이루는 과정인 진로활동동아리- 드림프로젝트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한다.

센터는 작년 한해 총 10개 진로동아리 120명의 청소년들에게 희망 직업에 대한 현장직업체험, 진로전문가 특강 등을 제공함으로써 개인별 진로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학교생활기록부 등재를 통해 참가 청소년 개개인들의 성취감과 만족도 수준을 높였다.

본 사업은 동아리당 2명이상 최대 15명 이내일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호텔조리사, 방송연출가, 인테리어설계사 등 동아리별 목표 직업이 정해져 있어야 한다. 또한 원활한 학교생활기록부 등재를 위해 3월초 필히 학교 자율동아리로 등록 후 신청하여야 한다.

선발된 10개 팀에는 약 1년간 5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진로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업인 멘토링, 진로특강, 현장직업체험, 각종 진로정보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희망 동아리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fgy.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제반서류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3월 2일(목)부터 3월 31일(금) 18:00까지 온라인(gladshow@naver.com)또는 진로센터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이승한 본부장은 “고등학교 시기 진로동아리활동은 학생 주도적 진로설계 역량과 진로결정수준 향상에 매우 중요하며, 단선적 진로활동을 탈피한 창의적 진로탐색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거듭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