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참여기관 선정 완료
김포시,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참여기관 선정 완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3.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참여기관 선정을 완료했다.

시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결과, 관내 35개 유치원·어린이집 모두를 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참여기관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3월 중 김포시와 참여기관은 협약을 체결한 후 4월 3일부터 모담산(모담공원)과 통진(금쌀공원) 2곳의 유아숲 체험원에서 아이들 숲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이와는 별도로 20명이내 구성된 개인·단체는 1일 체험형태로 평일 오후 13:30부터 15:00까지 수시 신청하면 체험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지난해 늘어나는 유아숲 참여 프로그램 수요에 발맞춰 통진 금쌀공원에 추가로 유아숲을 조성한 바 있다. 또한 2명이었던 산림교육 전문가(유아숲지도사, 숲해설가)를 올해 6명으로 늘려 프로그램 개발과 시민 요구에 맞는 교육진행 준비를 서둘렀다.

김포시 두철언 공원녹지과장은 “올해에는 마산동 솔터체육공원 내에 『솔터힐링숲체험원』을 추가 조성해 더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것”이라며 “유아숲 체험원을 찾는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전인적 인격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전담팀도 꾸려 유아숲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