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평화문화 교류연주회 성황
청소년육성재단, 평화문화 교류연주회 성황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6.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부천문화재단에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딱따구리청소년수련원에서 2017 꿈의오케스트라 협력사업 「칸타빌레 음악캠프」와 김포아트홀에서 진행한「평화문화 교류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칸타빌레 음악캠프」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부천문화재단의 꿈의오케스트라 단원 및 강사진 약 19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1박 2일간 △문화교류활동 △집중악기교육 △평화통일 골든벨 △평화문화 교류연주회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됐다.

그중 「평화문화 교류연주회」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평화문화’라는 주제로 △태극기 휘날리며 OST 등 전쟁과 관련된 영화음악을 오케스트라 곡으로 편집하여 선보였으며, 분단의 아픔을 문화예술로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육성재단 임종광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와 연주회를 통해 ‘상호 협력’의 진정한 의미를 배우며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발현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꿈의 오케스트라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음악캠프와 평화문화교류연주회는 2017 꿈의오케스트라 협력기획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한 공모사업이며 2016년에 이어 부천과 2년째 교류하고 있는 사업이다.

☎ 문의) 청소년수련관 교육운영팀 031-980-16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