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공고,(주)베스트엔퍼스트산학협력 장학금
김포제일공고,(주)베스트엔퍼스트산학협력 장학금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2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정규웅)는 ㈜베스트엔퍼스트(대표이사 이영숙)와「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장학금을 전달 받았다.

㈜베스트엔퍼스트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학생과 취업실습생들에게, 어린 나이에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용기와 희망을 갖고 학업에 열중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학기당 100만원씩 매년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베스트엔퍼스트는 (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로 장학지원사업등 많은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인 김포제일공고의 참여 학생들은 학교와 참여기업에서 도제교육 과정을 수료한 뒤 참여기업에 정 직원으로 입사하게 되며, 이후 산업기능요원이나 군 특기병으로 복무한 뒤 고숙련 기술 명장으로 육성하는 로드맵이다.

또한, 도제교육 수료 후 P텍(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과 연계되는 일-학습 병행 교육 시스템에 참여하여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날 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김포 관내 유일의 특성화고이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서 지역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전문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으며, 김포제일공고는 현재 2,3학년 53명의 학생이 김포관내 19개 참여기업에서 현장 실무를 익히며 도제교육과정을 이수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