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 인구정책 교육실시
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 인구정책 교육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3.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저출산 고령사회 위기를 극복하고 김포형 인구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김포시 공무원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6일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인구정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정해진 미래』의 저자이며, 우리나라 인구학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가 『정해진 미래, 정해질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조 교수는 “인구학적 관점에서 인구의 변동에 관심을 갖고 대응하면 정해진 미래가 밝게 정해질 미래가 될 것”이라며, “특히, 정해진 미래를 보는 방법으로 인구변동에 관심을 가져야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더 나아가 해외 진출 전략 수립에 절대적인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미래를 결정할 인구 현상으로 초 저출산, 비혼, 만혼, 수명연장, 질병 부담 급증, 가구의 축소 등이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어떻게 “미래를 정해 나아가야하는가?”라는 판단의 기준을 미래로 놓고, 인구변동에 관심을 갖고, 하나의 요소보다는 “맥락을 보자”며 강연을 마무리 했다.

유영록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김포시 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들이 정책수립 및 사업을 추진 할 경우 인구변동을 면밀하게 분석해 정책을 추진하면 정해질 미래가 밝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강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