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署 금빛초 1학년대상- 엄마손캠페인 실시
김포 署 금빛초 1학년대상- 엄마손캠페인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3.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경찰서(서장 현춘희)는 지난 22일 김포시 금빛초등학교 1학년 312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008년부터 경찰청이 세이프키즈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엄마손 캠페인은, 매년 초등학교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금빛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으며, 강당에서 30분간 퀴즈·애니메이션·노래를 통한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반복 학습한 뒤, 학교 앞 횡단보도로 이동하여 경찰의 교통통제와 녹색어머니회 및 담임교사의 지도하에 엄마손 피켓을 들고 건너가는 연습을 하였고, 포돌이·포순이의 등장으로 아이들의 큰 호응 속에 안전하게 진행됐다.

금빛초 배용철 교장은 “본교에서 경찰과 함께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춘희 경찰서장은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꾸준한 교육홍보와 스쿨존 캠페인으로 사고를 예방하겠다.”라며 “또한 어른들의 잘못된 교통문화로 아이들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올바른 교통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