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 추위 속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합니다
꽃샘 추위 속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합니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4.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7일 『2018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시험이 실시되었다. 이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신규 발굴 및 건강검진 홍보와 합격을 응원하기 위한 『1차 검정고시 현장 아웃리치』를 목운중학교(서울시 양천구 소재)에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검정고시 고사장 현장 아웃리치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검진 사업안내 및 청소년 발굴과 합격기원 응원, 진로안내와 홍보활동으로 진행하며, 올해도 변함없이 김포시, 서울시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의 4개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 현장 아웃리치에 참여하여 더욱더 활발한 사업홍보와 격려로 청소년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또한 경기북부 금연지원센터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 금연 및 건강증진 활동에 함께 참여하였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의 청소년은 “꽃샘추위로 쌀쌀한 날씨였지만 검정고시 학습을 함께 도와 준 선생님이 시험장에 있어서 큰 힘을 얻었다”는 말과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험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이번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소속감 및 공감대 형성 등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7년 검정고시 학습 및 응시를 한 청소년의 96%가 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올해에도 검정고시 합격부터 대학입시까지 꿈드림 선생님들이 함께 지원할 계획에 있다. 기타 서비스 안내 및 학습, 학업중단과 관련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 할 수 있다.(☎031-980-169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