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연수
김포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연수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5월 17일(목)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몽실학교(구 김포교육지원청사)에서 ‘전문적 학습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혁신을 이끌고 있는 각 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 교사와 교사 장학네트워크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사 리더십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했다.

전문적 학습공동체란, 단위학교 교원들이 모여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대화와 협의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현장의 문제해결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자발적 공동체이다.

본 연수강사로 초빙된 갈매고 김주영 교장은 “학교 혁신은 교실 속에 갇혀 개별·분절화 된 학교문화를 변화시키고 학교 구성원 간 수평적, 협력적인 관계와 신뢰 구축을 통해 가능하다.”며, 지속가능한 학교 혁신을 위해 필요한 교사 리더십 5개명을 강조했다.

한편 연수에 참석한 사우초등학교 강진희 교사는 “학교 혁신을 위하여 교사의 리더십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개별화된 학교를 공동체로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는 사명감을 깨달은 연수였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앞으로도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폐쇄적인 학교문화를 극복하고 협력과 연대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