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추진
김포시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추진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가사·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외 A·B 판정자로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인 노인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노인돌보미)가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식사‧세면도움, 옷 갈아입히기, 청소, 세탁, 외출동행, 생활필수품 구매, 목욕보조 등의 신변활동 도움을 월 27시간 또는 36시간 동안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부 지원 금액은 소득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그에 따른 본인부담금은 무료부터 최대 88,000원(바우처 방식)이고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는 월 27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인부담금이 면제되고 있다. 다만, 장기요양등급 1~5등급 판정자, 입원 및 유사한 재가서비스(간병서비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등)를 받고 있으면 제외될 수 있다.

현재 6개소(김포시노인복지센터, 만나요양복지센터, 복바다방문요양센터, 가족사랑재가복지센터, 경기엔젤스재가복지센터, 행복드림재가복지센터)를 통해 요양보호사들의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기타 사항은 김포시청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031-980-2207)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