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은솔유치원,‘여름방학 행복한울타리’운영
김포은솔유치원,‘여름방학 행복한울타리’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7.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은솔유치원(원장 정숙주)은 7/24(월) ~ 8/24(금) 여름방학 기간 동안 인근 지역 유치원 유아를 포함한 75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아침 8시 ~ 저녁 6시 30분까지 󰡐여름방학 행복한울타리’를 운영한다.

행복한 울타리는 맞벌이 부부의 방학 중 육아부담 및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도록 방학 기간에도 보육이 꼭 필요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돌봄교실이다.

‘여름방학 행복한울타리’ 운영에 앞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협력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 급식 및 간식, 수업 주제, 안전교육, 등․하원관리, 위생 관리 및 수익자 부담 비용의 최소화 등에 대해 사전협의를 진행하였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프로젝트 수업을 바탕으로 하는 주제 중심의 교육 및 돌봄이 운영되며, 주 1회 유아체육 특성화 활동, 요리활동 등을 실시한다.

행복한울타리를 신청한 한 학부모는 “직장 때문에 방학 중 아이 돌봄이 걱정이었는데, 유치원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며, “보육만 하는게 아니라 학기 중 만큼 알찬 수업이 많은 것 같아 더 기대 중”이라고 전했다.

김포은솔유치원 정숙주 원장은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가 방학에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행복한 울타리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