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람유·풍무초,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로 가족간의 소통의 시간 가져
한가람유·풍무초,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로 가족간의 소통의 시간 가져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관내 학교에서는 가족 간의 이해를 높여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한가람유치원(원장 심화숙)에서는 지난 10월 25일(목) ~ 26일(금) 17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2018 학부모 연수 및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미디어센터 수석강사를 초빙하여 ‘스마트미디어 시대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스마트기기에 쉽게 노출되는 요즘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부모역할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와 더불어 연령별 학부모 참관수업을 진행하여 자녀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라는 평을 얻었다.

또한  풍무초등학교(교장 전유옥)에서는 10월 30일(화)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교내 식생활체험실에서 키즈도시락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맞벌이로 가족간의 대화가 줄고 있는 요즘, 가족과 함께 음식을 만들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포한가람유치원 심화숙 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연수를 실시하여 참여도를 높이고, 수업공개 활성화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풍무초등학교 전유옥 교장은 “부모의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받은 학생들의 표정이 밝아서 정말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