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제1기 모집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제1기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1.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청년들이 행복한 김포시를 만들기 위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청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의 2019년 제1기 활동단원을 지난 21일부터 내달 8일까지 19일간 모집한다.

시 청년정책 네트워크(청정넷)란 청년 당사자들이 모여 청년의 문제와 해법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장으로 실질적인 김포시 청년정책의 의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청년참여기구이다.

모집 대상은 김포시에 거주하거나 관내에서 활동 중인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성별, 연령, 직업, 활동경력을 고려해 다양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 후 30명 이내로 위촉할 예정이다.

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오는 2월말 제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관심 분야에 따라 팀을 편성해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관련 활동을 하며 워크숍, 포럼 등의 청년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위촉되어 활동하는 단원에게는 예산의 범위 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진혜경 아동청년과장은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이 중심이 되어 소통과 상생, 참여하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활동단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청년은 모집기간 내 김포시청 홈페이지 내 지원서를 작성해 김포시 아동청년과 청년정책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han4803@korea.kr) 또는 팩스(031-980-258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