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보건과, 방문보건 독거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북부보건과, 방문보건 독거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0.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방문보건팀)는 연탄을 사용하는 독거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5명의 간호사가 총 27명의 대상자를 추천해 김포시 복지재단으로 후원을 연계해 심사 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북부지역 방문보건담당 간호사 5명은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등록된 대상자에게 기초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4종)와 파스, 영양제를 지급해 건강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신규 대상자들에게는 건강면접 조사표(만 19세 이상, 만 65세 이상)를 작성해 건강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들을 발굴하고 있다.

또한, 독거 어르신들은 투약 관리의 어려움으로 처방전 및 투여약물 복용 여부를 확인, 투약 시 주의사항을 설명해 드리고 합병증의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눈, 발, 귀, 영양상태, 운동, 치아관리 등 총체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영미 북부보건과장은 “북부보건과는 독거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복지재단과 연계해 혜택을 드리게 돼 다행이며,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으로 좀 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