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 65세이상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실시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 65세이상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윤수)는 지난 22일 솔터3단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은 2014년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김포우리병원 간 협약(MOU)을 체결해 매년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기본적인 건강 상담은 물론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과 당뇨 검사, 엑스-레이(X-Ray) 촬영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날 무료 건강검진에는 구래동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50여 명이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았으며,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원장과 9명의 의료진의 세심하고 친절한 검진과 상담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병원에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정기적인 건강체크로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검진 후 간식까지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김포우리병원 의료진 및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주변에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곳이 있는지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윤수 구래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관리 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